【사진특집-조선신보】충성과 단결의 자랑찬 로정/총련결성 70돐 > 새 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새 소식

해외 | 【사진특집-조선신보】충성과 단결의 자랑찬 로정/총련결성 70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25-05-24 06:30 댓글0건

본문

충성과 단결의 자랑찬 로정/총련결성 70돐

편집국 


5월 24일 【조선중앙통신】은 조선의 해외공민단체인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결성 70돐을 맞이하며 조직결성의 의의와 활동등을 소개하며 해외교포조직의 자랑이라는 기사를 게재하였다.


또한 【조선신보】는 충성과 단결의 자랑찬 로정이란 제목으로 총련결성 70돐을 되돌아보는 사진기사를 게재하였다.


두 기사의 전문과 사진들은 다음과 같다.


공화국의 존엄있는 해외공민단체-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오는 25일은 우리 공화국의 존엄있는 해외공민단체인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총련) 결성 70돐이 되는 날이다.

총련은 그 결성과 강화발전,지도리념과 투쟁로정 등 그 어느것이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뜨거운 동포애와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는 주체형의 해외교포조직이다.

1940년대말-1950년대초 재일조선인운동은 일본반동들의 탄압과 사대주의자,민족허무주의자들의 그릇된 로선으로 하여 생사존망의 갈림길에 놓이게 되였다.

재일조선인운동의 이러한 실태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952년 12월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령도하시는 속에서도 조선사람은 비록 일본에서 살더라도 자기 조국과 자기 민족,자기 나라 혁명을 위하여 투쟁해야 한다는 주체적인 로선전환방침을 제시하시였다.

1954년 9월에는 새형의 해외교포조직을 내올데 대하여서와 새 조직은 재일조선인의 생활문제,공화국공민권옹호문제,민주주의적민족교육의 권리보장문제를 기본으로 하여 투쟁하는 조직으로 되여야 하며 이러한 조직은 공화국정부의 지도밑에 활동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재일조선인운동은 민족적애국운동으로 전환되게 되였으며 새형의 동포조직인 총련이 결성되게 되였다.

총련의 결성은 위대한 수령님의 독창적인 해외교포운동사상과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였으며 재일조선인운동의 강화발전과 재일동포들의 운명개척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온 력사적사변이였다.

결성이후 총련은 주체조선의 해외공민단체로서의 합법적지위를 고수하여왔다. 정연한 조직체계와 사업체계를 세우고 대오의 사상의지적통일과 단합을 실현하여 권위있고 힘있는 해외교포조직으로 강화발전되였다.

총련과 같은 강위력한 해외교포조직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공화국의 자랑으로 되고있다.(끝)

 

【사진특집】충성과 단결의 자랑찬 로정/총련결성 70돐

 


귀국실현을 요구하여 진행된 고베-도꾜간 자전거행진(1959년 6월)

 


일본 방방곡곡에 각급 학교들이 일떠섰다.(1965년 4월 도호꾸초중)

 


평양학생소년예술단을 동포애의 정으로 맞이하였다.(1978년 5-6월)

 


새 조선회관이 준공되였다.(1986년 9월)

 


막심한 지진피해를 이겨내고 효고현내 조직과 동포들이 떨쳐일어났다.(1995년 1월)

 


김정일장군님의 탄생 60돐을 기념하여 상연된 조선대학교 학생들의 1천명대합창(2002년 2월)

 


학생들이 《전국대회》에서 우리 학교의 명성을 크게 떨쳤다.(사진은 오사까조고 투구부, 2004년 11월)

 


새로운 모범창조운동을 선포한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12》(새 전성기 1차대회, 2012년 10월)

 


3천명 동포응원단이 도꾜 국립경기장의 일각을 붉은색으로 물들였다.(2024년 2월, 녀자축구 일본과의 경기에서)

【조선신보】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사진으로 보는 로동신문] 6월 12일 (목)
【로동신문】당강화발전의 믿음직한 력량이자 지반
[노정협] 맑스주의 농촌문제와 조선의 사회주의 농촌발전 전략
[동영상]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구성시병원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외 4
[로동신문-혁명활동보도] 새시대 함선공업혁명과 해군무력현대화의 과감한 전진발전, 조선인민군 해군 구축함 진수…
[이정훈의 사상과 정책론] 실패가 예고된 이재명 정부의 대북정책
[로동신문] 라선시 선봉구역 웅상동에 새집들이 경사
최근게시물
[사진으로 보는 로동신문] 7월 9일 (수)
【김일성수령 서거일에 즈음하여】 어버이수령님,조국이 또 한해 몰라보게 전변되였습니다
【김일성수령 서거일에 즈음하여】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끝없이 번영하는 사회주의조국과 더불어 영생하신다 후…
【김일성수령 서거일에 즈음하여 - 불멸의 업적】영생불멸의 주체사상 창시
【김일성수령 서거일에 즈음하여】 7월 김일성동지 서거 31돐에 즈음하여 진행된 추모행렬
[김일성수령 서거일에 즈음하여 - 동영상] 어버이수령님 농업근로자들과 함께 계시여
[조선신보] 람사르기준을 계속 유지하고있는 문덕철새보호구
【조선중앙통신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12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내각당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 진행
[21세기민족일보 글] 평화는 힘으로 지킨다 / [민플러스 글] 핵무기가 지배하던 미국의 군사 패권 시대는…
【김일성수령 서거일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국가건설업적은 사회주의조선의 무궁번영을 위한 만년…
[사진으로 보는 로동신문] 7월 8일 (화)
[KCTV 조선중앙텔레비죤 보도] 7월 7일 (월)
Copyright ⓒ 2000-2025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