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녘 | 각지 선거구에서 대의원후보자의 자격심의를 위한 선거자회의 활발히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23-11-09 09:23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각지 선거구에서 대의원후보자의 자격심의를 위한 선거자회의 활발히 진행
편집국
9일발 [조선중앙통신]은 11월 26에 있을 선거일이 가까와지자 북녘 인민들이 진정한 인민의 대표들을 선출하여 인민정권을 반석같이 다져나갈 굳은 의지가 반영된 각종 선전화들이 나오고 각 지역의 선거구들에서는 대의원후보자의 자격심의를 위한 선거자회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하였다.
북에서는 18세 이상의 남녀공민들에게 선거권과 피선거권이 있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제14기 제27차전원회의가 올해 8월 30일 대의원선거를 위한 선거위원회들의 조직원칙과 대의원후보자들에 대한 추천 및 등록과 선거선전, 투표 및 투표결과의 확정, 금지사항과 관련한 내용 등이 수정보충한 바 있다.
각지 선거구에서 대의원후보자의 자격심의를 위한 선거자회의 활발히 진행
도(직할시),시(구역),군들에 조직된 선거구들에서 대의원후보자의 자격심의를 위한 선거자회의가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선거자회의들에는 선거자들의 의사를 대변할수 있는 해당 구(분구)선거위원회 성원들과 선거구안의 기관,기업소,단체 일군들,근로자들이 참가하였다.
회의들에서는 대의원후보자들이 인민의 대표로서의 자격을 충분히 갖추고있는가 하는것을 후보자의 경력과 공로내용,자격기준,선거자들의 의견에 근거하여 공정하게 심의평가하고있다.
회의참가자들은 대의원후보자 자격심의와 등록에서 맡겨진 책임과 권리를 충분히 행사하고있다.
선거자회의들에서는 높은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을 체질화하고 국가발전과 인민의 리익실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분투하고있는 일군들과 근로자들가운데서 다수의 지지표를 받은 사람들이 대의원후보자로 등록되고있다.
8일 현재 평양시,황해남도,남포시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도(직할시)인민회의 대의원후보자들의 자격심의를 위한 선거자회의가 결속되였으며 등록된 대의원후보자들에 대한 소개선전사업이 잇달아 진행되고있다.
도(직할시),시(구역),군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 즈음한 선전화들이 나왔다
조선로동당출판사와 만수대창작사에서 도(직할시),시(구역),군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 즈음한 선전화들을 창작하여 내놓았다.
선전화 《우리의 혁명주권을 반석같이 다지자!》에는 자기의 주권을 자기 손으로 튼튼히 다지며 새로운 변혁과 발전에로 줄기차게 나아가는 우리 국가의 강대한 힘과 존엄을 다시한번 힘있게 떨쳐갈 전체 인민의 지향과 의지가 담겨져있다.
참다운 인민정권의 주인된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선거에 적극 참가하여 애국의 한표를 바침으로써 우리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켜나갈 우리 인민의 혁명적열의가 선전화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 만세!》에 직관적으로 반영되여있다.
2023.1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