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이번엔 《광명성》 위성 소재 동요 영상 유튜브에 > 새 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새 소식

북녘 | 북, 이번엔 《광명성》 위성 소재 동요 영상 유튜브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합뉴스 작성일13-02-15 06:55 댓글1건

본문

2013-02-15-children-music.jpg

(서울=연합뉴스) 지난해 12월 말 북한이 발사한 인공위성 《광명성》을 소재로 한 동요 동영상이 인터넷에 등장했다. 2월 15일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북의 조선중앙방송(KCTV)이 북 어린이들을 위한 동요와 배경화면을 담은 동영상 편집물이 올라와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지훈 기자 = 최근 북의 '뉴욕 폭격' 동영상에 이어 지난해 말 북이 발사한 인공위성 '광명성'을 소재로 한 동요 동영상이 인터넷에 등장했다.

15일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북의 조선중앙방송(KCTV)이 어린이들을 위한 동요와 배경화면을 담은 동영상 편집물이 올라와 있다.

조선중앙방송이 지난 12일 올린 것으로 돼 있는 이 동영상에는 북이 발사한 광명성 위성을 언급한 '위성으로 저 우주를 꽉 채울테야'라는 제목의 노래가 포함됐다.

이 노래의 가사 중에는 "광명성 위성 자랑 넘치는 하늘은 푸른 꿈 펼치여갈 나의 활무대...(중략) 5점의 큰 날개를 더 활짝 펼치고 우주의 정복자로 자라날테야"라는 구절이 담겨 있다.

또 이 노래의 동영상에는 교복을 입은 남학생이 독창하는 모습 뒤로 로켓과 위성이 우주를 날아가거나 지구 상공에 위성이 떠 있는 그림이 배경화면으로 등장한다.

이는 광명성 3호 2호기의 발사 성공을 어린이들의 동요 소재로까지 활용함으로써 북이 주장하는 '우주 강국'의 위상을 선전하겠다는 의도로 분석된다.

북은 최근 한 남성이 꿈속에서 스페이스 셔틀 '광명성 21호'를 타고 우주를 날아가면서 미국 뉴욕의 고층 건물과 성조기가 불타는 광경을 내려다본다는 내용이 담긴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화제를 불러모았다.

연합뉴스 2013-02-15

http://www.yonhapnews.co.kr/politics/2013/02/15/0511000000AKR20130215092000014.HTML

추천 0

댓글목록

편집실님의 댓글

편집실 작성일

본문 기사에서 언급된 아동음악 《위성으로 저 우주를 꽉 채울테야》는 본 웹사이트 문화생활 게시판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연결주소는 http://www.kancc.org/bbs/board.php?bo_table=data&wr_id=513

14분30초부터 이 노래가 나옵니다.

인기게시물
조선은 왜 인민의 나라인가?
미묘한 일치
김정은정치의 참모습을 보다
평양의 류다른 주택구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5월 23일(일)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5월 22일
《우리 식 사회주의는 주체혁명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갈수 있게 하는 만년기틀이다.》
최근게시물
기적창조의 원천-불굴의 정신력
조선은 끊임없이 변화발전하는 나라
위대한 어버이의 숭고한 뜻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금골광산 4.5갱 영웅소대장 고경찬동지에게 은정어린 생일상을 보내시였다
억척불변의 신념-영원히 한길을 가리라
주체조선의 참모습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6월 15일(화)
[제목으로 보는 노동신문] 6월 15일(화)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6월 14일
인류자주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절세의 위인
철의 신념, 필승의 의지
세월이 갈수록 더욱 뜨겁게 불타는 충성의 일편단심
Copyright ⓒ 2000-2021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