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의 맛집, 40여 가지의 메기요리 식당 > 북녘 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북녘 소식

북녘 | 평양의 맛집, 40여 가지의 메기요리 식당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1-29 12:31 댓글0건

본문

 

 

평양의 맛집, 40여 가지의 메기요리 식당

    
   

 박수영 기자
  

 

  <조선중앙통신>은 북에서 메기양어의 역사가 펼쳐진 이래 많은 양의 메기들이 봉사망들에 원자재로 보장되면서 메기요리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그 가지 수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였다. 그리고 40여 가지에 달하는 맛있고 특색있는 메기요리로 소문난 평양수산물백화점의 식당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였다.
    

식당에서는 살이 연하고 잔가시가 없으며 기름함량이 적당한 메기로 탕, 전골, 구이, 졸임 등을 만들어 봉사하고 있다.


    이곳 요리사들은 요술사와 같은 날랜 손동작으로 메기굴장찜, 메기낙화생튀기, 메기완자와 같이 특색있는 요리들을 순간에 완성해낸다.
    

메기부산물로 만든 메기아가미식혜, 메기뼈고기떡 등은 손님들은 물론 전문가들의 대단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토막낸 메기 안에 채소 소를 넣고 튀겨낸 메기남새소빵가루튀기는 통통한 눈맛과 함께 고소한 입맛 또한 좋아 이 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요리로 인정되고 있다.
   

 송어메기찜튀기, 버섯소메기찜을 비롯하여 이 식당에서 만드는 메기요리 방법에는 다른 봉사기관들에 비해 남다른 것이 있다.
   

 이에 대하여 주방장 정명옥은 메기요리에서 기본인 메기탕을 만드는 과정만 보더라도 잘 알 수 있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는 메기탕 맛을 더 구수하게 하기 위하여 메기내장을 기름과 섞어 졸여서 양념장을 만들어 국물에 넣는다.
    

밥도 뜸을 들이면 더 잘 익고 맛이 보다 좋아지는 것처럼 메기의 영양성분과 탕의 구수한 맛이 다 우러나오게 국을 끓인 후 뜸을 들이는 방법도 도입하여 메기탕 맛을 더욱 살리고 있다.
   

 이렇게 하나하나의 요리에 자기의 특기를 잘살려 이번 경연에서도 메기탕을 비롯하여 매운즙친메기대가리튀기, 메기통튀기 등 6가지의 요리가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최근 평양에서 조선요리협회 주최로 열린 메기요리경연에 출품된 요리들, 이 경연에서 특히 메기껍질종합냉채, 과일즙친메기튀기, 생강간장즙친메기찜구이, 메기껍질묵, 버섯소메기구이 등 보기에도 듣기에도 흐뭇한 요리들은 영양학적 요구에 맞게 과학적으로 잘 만들어져 참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하였다.

 

 

 관계기사

평양의 맛집, 강냉이전문식당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6-01-29 12:32:11 새 소식에서 복사 됨]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제목으로 보는 노동신문] 12월 22일(수)
위대한 당의 령도가 있어 우리의 전진은 활기차다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12월 26일(일)
친위전사의 빛나는 한생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12월 21일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12월 31일(금)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서거 10돐에 즈음하여 재로동포단체들 추모행사 진행
최근게시물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1월 19일(수)
[제목으로 보는 노동신문] 1월 19일(수)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1월 18일
하나의 구호에 비낀 숭고한 사랑의 세계
통일은 우리 민족의 지혜와 의지, 힘으로
동족대결의식을 버려야 한다
[사설] 당중앙의 혁명사상을 확고한 신조로, 절대적기준으로 삼고 살며 투쟁하자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1월 18일(화)
[제목으로 보는 노동신문] 1월 18일(화)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1월 17일
[동영상] [련속참관기] 만대에 빛나리 위대한 청년운동의 력사
[동영상] [소개편집물] 포태산기슭의 새 보금자리
Copyright ⓒ 2000-2022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