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사무국에 20만필의 서명제출/평화행동이 미국에서 진행 > 사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사진자료

유엔사무국에 20만필의 서명제출/평화행동이 미국에서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23-10-14 19:57 댓글0건

본문

유엔사무국에 20만필의 서명제출/평화행동이 미국에서 진행 

 

 

 

9월 30일 뉴욕에서 진행된 평화대행진 참가자들(사진은 모두 평화행동 홈페지에서)

 

행진과 집회로 관심을 환기

 

남조선의 749개 시민단체와 7대 종교단체, 해외 70여개 단체가 참여하는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이하 평화행동) 대표단이 미국 뉴욕의 유엔본부에서 열린 제78차 유엔총회 제1위원회(군축 및 국제안보문제를 다루는 위원회)에 맞추어 9월 30일부터 10월 11일까지 미국을 방문하였다. 대표단은 《한반도 종전평화 캠페인》 등을 통해 모은 20만필이상의 서명을 유엔사무국에 전달하였으며 조선반도에서의 평화체제구축과 통일의 실현을 널리 호소하는 다양한 활동을 벌렸다.

 

《한반도 종전평화 캠페인》은 조선반도의 전쟁종식과 평화협정체결, 미남합동군사연습과 미일남군사협력의 중단 등을 목적으로 2020년에 시작되였다. 평화행동의 홈페지에 의하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여온 서명활동에는 180여개국에서 2만 6,629명이 참가하고있다. 서명활동에는 남조선과 일본을 포함한 세계각지의 동포들과 외국의 인사들, 노벨평화상을 받은 개인 및 단체들도 동참하고있다.

 

대표단일행은 4일에 유엔주재 남조선대표부, 5일에 유엔사무국의 대표들과 면담을 가지고 20만여필의 서명을 전달하였다. 일행은 면담에서 군사적긴장상태가 지속되고있는 조선반도정세의 심각성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유엔과 각국 정부가 무력충돌의 예방과 대화분위기의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할것을 촉구하였다. 이에 대해 유엔사무국 대표는 조선반도정세에 대한 깊은 관심을 표시하고 평화행동 성원들의 노력에 지지를 표명하였다. 

 

대표단일행은 미국체류기간 정전협정에 따라 설치된 중립국감독위원회 성원국인 스웨리예와 스위스의 유엔대표부, 군축에 대하여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있는 아일랜드 유엔대표부, 미국의 국무성과 상하원의회 관계자들과 면담을 가졌다. 

 

 

9월 30일 뉴욕에서 진행된 평화대행진

 

한편 평화행동 대표단은 9월 30일 유엔본부앞의 광장에서 평화대행진을 진행하였다.

 

남조선, 일본, 미국, 중국의 시민들  500여명이 모인 광장에서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참여련대,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조선반도의 평화를 위해 활동하는 각국 녀성들의 조직인 《위민 크로스 DMZ (Women Cross DMZ)》를 비롯한 종교, 시민단체 대표들의 련대발언, 민족악기의 연주, 통일기에 평화의 메쎄지를 새기는 기획 등이 있었다. 그후 참가자들은 《전쟁을 끝내고 지금 평화로!》, 《한미, 한미일련합군사훈련 중단!》 등의 글발이 새겨진 횡단막과 프랑카드를 들며 구호를 힘차게 웨치면서 뉴욕의 거리를 행진하였다.

 

평화행동 대표단은 10월 8일 워싱턴의 백악관주변에서도 평화집회를 진행하였다.

 

2023. 10. 13.

【조선신보】

 

[이 게시물은 편집국님에 의해 2023-10-19 00:46:13 새 소식에서 복사 됨]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21세기민족일보 글] 이란은 핵무장국가 / 이란의 투트랙 / 사자 이란, 일어서는가
【조선중앙통신】재일조선학생소년들의 편지
[KCTV 조선중앙텔레비죤 보도] 6월 20일 (금)
[21세기민족일보 글] 쇼이구가 조선의 문을 두드린 이유 / 대이란전, 트럼프의 딜레마 / 하메네이-시오니…
[사진으로 보는 로동신문] 6월 22일 (일)
[로동신문] 엄청난 재해를 몰아오는 기후변화
[KCTV 조선중앙텔레비죤 보도] 6월 19일 (목)
최근게시물
【사진】【로동신문】미제의 죄악을 기어이 결산하리(3)
[조선중앙통신]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 수많은 자료들 새로 발굴전시 외1
【로동신문】전승세대의 고귀한 사상정신적재부가 우리 세대의 참된 삶과 투쟁의 영양소
[조선통신사 론평] 과거의 《전쟁동맹》복원을 꿈꾸는 아시아의 전범국
【조선중앙통신】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일본연구소 정책실장 담화
[통일시대 국제] 보고타 정상회의, 미국과 이스라엘의 면책 특권에 맞선 글로벌 사우드의 법적 인티파다 개시
【민주조선】김정은위원장의 령도밑에 일어난 세기의 사변들
[21세기민족일보] 파쇼적탄압은 민주적영광 / 〈 합헌정당탄압 불법압수수색규탄 〉 민중민주당 종로구당사앞 …
【민주조선사설】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에서 과학전선의 역할 강조
[사진으로 보는 로동신문] 7월 18일 (금)
[KCTV 조선중앙텔레비죤 보도] 7월 17일 (목)
【조선의 소리】언제나 인민들곁에
Copyright ⓒ 2000-2025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