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놓고 자랑할만 한 평양강냉이가공공장 > 새 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새 소식

북녘 | 내놓고 자랑할만 한 평양강냉이가공공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9-27 19:50 댓글0건

본문

 

 

내놓고 자랑할만 한 공장

 

박수영 기자

 

<우리민족끼리>가 최근 새로 건설되어 생산을 시작한 평양강냉이가공공장을 글과 사진으로 소개하였다.

 

평양강냉이가공공장은 인민들의 식생활 향상을 위하여 온갖 노고를 다 수령들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해나가는 김정은 제1위원장의 영도에 의하여 세워진 종합적인 강냉이가공기지이다.

 

 

 

 

 

 

 

회백색의 타일로 산듯하게 단장된 공장건물은 멀리에서 보아도 정신이 번쩍들뿐아니라 우리 식의 독특한 건축형식을 잘 보여주고 있다.

 

건물 정면을 커다란 반원형의 녹색 유리면으로 형성해주고 중심 부분에 금빛 색깔의 강냉이이삭을 형상한 것이 매우 특징적이다.

 

공장의 건물지붕에는 태양빛전지판과 태양열물가열기가 설치되어 자연에네르기를 적극 이용할수 있게 되어 있고 공장의 수림화, 원림화, 과수원화도 높은 수준에서 실현되어 있었다. 일매지게 포장된 구획도로와 구내에 심은 복숭아, 살구 등 갖가지 과일나무 및 수종이 좋은 나무들은 푸르름을 한껏 뽐내는 잔디밭들과 잘 어울려 볼수록 그윽한 정서와 수려함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게 훌륭히 꾸려진 과학기술보급실과 당장이라도 뛰어들어 땀을 흠뻑 흘리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키는 실내체육장도 멋들어지게 꾸려져 있다.

 

 

  

 

 

공장의 모든 생산공정들도 현대적인 설비들로 훌륭하게 갖추어져 있다.

생산공정 조종과 경영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할 수 있게 통합생산체계를 완벽하게 구축하였고 모든 생산공정들은 자동화, 흐름선화되어 있다.

 

 

 

 

 

 

 

 

 

  

 

 

종합조종실에서 생산과 관련한 수값을 입력하기만 하면 국수와 옥쌀, 과자, 찐빵 등 갖가지 강냉이가공품들이 원료 투입으로부터 포장에 이르기까지 흐름선을 타고 자동적으로 생산되어 나온다.

 

 

 

 

 

   

 

 

 

 

그뿐이 아니다.

 

식료가공품을 생산하는 공장답게 현장에는 송배풍 체계와 여과 및 멸균 체계, 물소독 체계들이 훌륭히 갖추어졌으며 모든 생산공정들을 통유리로 밀페하여 무진화, 무균화를 높은 수준에서 보장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공장에서는 첨단분석 설비들도 일식으로 갖추고 엄격한 분석 체계를 확립하여 강냉이가공품의 위생안전성을 철저히 보장하고 있으며 품질 관리를 과학적으로 할 수 있는 담보를 마련하여 제품의 질을 개선하고 있다.

 

 

 

  

 

사이트는 참으로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이바지하게 될 평양강냉이가공공장은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자랑할만 한 공장이라고 전하였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11월 10일(화)
《조선은 보다 훌륭한 미래에로 비약할것이다》​
[성명] 미국은 코리아반도주변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파괴하는 요격시험 중단해라
조선신보 김지영 편집국장 초청 화상(Zoom)강연회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11월 8일(일)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11월 7일(토)
[제목으로 보는 노동신문] 11월 8일(일)
최근게시물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12월 3일(목)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12월 2일(수)
조선청장년들을 노예처럼 부려먹은 극악한 죄악
조선소식 동영상 5
Top-class Emergency Anti-epidemic Measures Taken across DPR…
[정론] 천지개벽의 참뜻
[론설] 불타는 충성심과 투쟁열은 80일전투의 힘있는 추동력
두 처녀의 운명을 두고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12월 2일(수)
유투브로 보는 조선중앙텔레비젼 보도 12월 1일(화)
고귀한 혁명유산
잊지 말자 조국수호의 천만리길을
Copyright ⓒ 2000-2020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