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녘 | 【조선신보】윁남에서 커다란 반향을 일으킨 조선의 태권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25-05-16 06:38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윁남에서 커다란 반향을 일으킨 조선의 태권도
외교관계설정 75돐에 즈음하여 시범단이 시범출연
지난 4월 윁남에서 조선의 태권도시범단 성원들의 시범출연이 진행되여 윁남사람들속에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조선윁남외교관계설정 75돐에 즈음하여 윁남정부에서는 자기 나라에서 전통적으로 진행되는 무도선수권대회 개막식에서 태권도시범출연을 해줄것을 요청하였다.
김명근 조선태권도위원회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태권도시범단이 하노이의 비행장에 도착한것은 지난 4월 19일이였다.

윁남에서 시범출연을 진행한 조선의 태권도시범단
그로부터 이틀후인 4월 21일 조선의 시범단은 윁남정부의 요청에 따라 타이 웬주에 있는 어느한 국제학교에서 일정에 없던 시범출연을 하게 되였다. 그 학교에서는 윁남의 전통무도를 배워주는것으로 하여 이 나라 인민들속에서 인기가 높았다. 이 학교의 교장은 오늘 우리 학교에서 조선의 태권도시범출연을 보게 된것은 정말 기쁜 일이다, 오늘 우리 나라에 온 조선의 태권도시범단이 여기서 첫 시범출연을 진행한것으로 하여 학교가 더 유명해지게 되였다고 기쁨에 넘쳐 말하였다.학생들도 앞을 다투어 시범단성원들에게 태권도를 배워달라고, 태권도시범출연을 제눈으로 직접 보니 태권도가 정말 매력있고 위력하다고 하면서 이제부터 태권도를 배우겠다고 하였다.
4월 22일 타이 웬주인민위원회 위원장은 시범단성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조선의 태권도시범출연이 기대된다고, 두 나라의 친선관계발전에 큰 기여를 하리라는것을 확신한다고 말하였다.
그날저녁 무도선수권대회가 개막되고 태권도시범출연이 시작되였다. 관중의 시선이 일제히 집중되는 속에 진행된 태권도시범출연은 그야말로 대파문을 일으켰다.
타이 웬주 문화체육 및 관광국 부국장은 정말 힘이 느껴진다, 태권도시범출연은 조선이라는 강력한 나라와 어울리게 매우 강하고 위력이 있다, 이번에 당신들은 우리에게 태권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주었다고 하였다.
태권도시범출연은 4월 24일 윁남의 하노이체육사범대학에서 절정을 이루었다.
박진명감독이 두께가 10cm나 되는 송판을 발로 격파하였을 때였다. 윁남문화체육 및 관광성 체육국 부국장은 혹시 이미 격파한 나무를 붙이지 않았을가 하는 생각으로 송판을 직접 가져다보고는 엄연한 사실을 인정하였다.

조선의 태권도가 윁남에서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다.
사범이 눈을 싸매고 전회하면서 3m높이에 있는 송판을 격파하였을 때에도 보이는 천으로 싸매지 않았는가 하여 천을 확인하는 사람도 있었다.
윁남 하노이체육사범대학에는 무도를 전문으로 연구하는 학부가 있고 학생도 많았다. 태권도시범출연을 보기 위해 수천명의 학생들이 모였다는것은 조선의 태권도시범출연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얼마나 큰가 하는것을 그대로 말해주고있었다.
대학의 학장은 우리 대학에 태권도를 가르치는 학과를 설립하여 보급하고싶다, 나는 오늘 훌륭한 시범출연을 진행한 조선의 태권도시범단 성원들에게 우리 대학의 이름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윁남문화체육 및 관광성 부상은 의례방문과정에 오늘 시범출연을 진행한 조선선수들중에 50살이 넘은 사범도 있다고 하는데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조선과 우리 나라사이의 외교관계설정 75돐을 맞으며 조선의 태권도선수들이 이번에 진행한 시범출연을 보고 나는 조선의 태권도가 정말 우수하다는것을 직접 느꼈다, 지난 시기 우리 윁남이 태권도발전에서 많은 성과를 거둔것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서 우리 나라에 사범들을 파견하여 도움을 준 덕이다, 나는 조선태권도위원회에서 우리 나라에 우수한 감독들과 사범들을 파견하여주며 또 우리 윁남선수들이 조선에서 태권도를 수련하도록 방조를 주기 바란다, 나도 젊었으면 정말 태권도를 배우고싶다고 말하였다.
지금 조선의 태권도시범단 성원들은 민족의 슬기와 넋이 깃든 정통무도인 조선의 태권도를 온 세상에 널리 보급하고 적극 장려하는데서 자신들이 지닌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갈 열의에 넘쳐있다.
【조선신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