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주체사상은 우리 사회주의의 생명 (2)​​ > 새 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새 소식

북녘 | [연재]주체사상은 우리 사회주의의 생명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23-06-05 11:06 댓글0건

본문

[연재]주체사상은 우리 사회주의의 생명 (2)​​ 

편집국


김일성종합대학 한은경의 “주체사상은 우리 사회주의의 생명”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2편을 소개한다.

 

2편에서는 주체사상이 우리 사회주의의 생명으로 되는 것은 주체사상이 우리의 사회주의가 불패의 위력을 떨칠수 있게 하는 근본요인과 관련이 있다고 하였다.

 

사회주의사회는 제도의 탄생뿐 아니라 공고 발전과정에서도 사회주의사상에 의하여 향도되고 사회주의사상을 기본추동력으로 하여 발전하는 사회라고 하면서 우리 공화국의 사회주의건설과정은 주체사상을 추동력으로 하여 주체사상을 구현해나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분명히 하였다. 


또한 우리의 사회주의는 이민위천의 사상을 구현하여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을 최상의 높이에서 보장해주고 있으며 우리의 사회주의는 로선과 정책을 인민의 의사와 요구를 반영하여 세우고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관철해나가고 있다고 하였다.


인민들의 복리증진을 당과 국가활동의 최고원칙으로 내세우고 모든것을 인민이란 말과 결부하여 부르고있으며 인민들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게 하고있다고 하였다.


그리고 당과 수령은 인민을 끝없이 사랑하고 보살펴주며 인민들은 당과 수령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높이 받드는 혁명적동지애의 관계, 끊을수 없는 혈연적관계를 더욱 공고발전시켜 온 사회가 서로 돕고 이끄는 화목한 하나의 대가정을 이루고 있으며 이러한 일심단결은 사회주의제도의 공고성과 사회적안정의 근본담보이고 사회주의조국의 불패의 위력의 무한대한 원천이며 혁명의 승리적전진과 부강조국건설의 강위력한 추동력이 된다고 하였다. 

 

전문을 소개한다.

 

주체사상은 우리 사회주의의 생명 (2)​​


 

주체사상이 우리 사회주의의 생명으로 되는것은 다음으로 주체사상이 우리의 사회주의가 불패의 위력을 떨칠수 있게 하는 근본요인인것과 관련된다. 


사회주의제도의 탄생뿐아니라 그 공고발전도 사회주의사상의 향도밑에 이룩된다. 사회주의사회는 사회주의사상에 의하여 향도되고 사회주의사상을 기본추동력으로 하여 발전하는 사회이다.


우리 공화국의 사회주의건설과정은 주체사상을 추동력으로 하여 주체사상을 구현해나가는 과정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그것을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 철저히 구현해오시였다.


조선혁명의 전로정은 주체사상을 구현하는 과정이였으며 주체사상을 구현한 여기에 우리의 사회주의가 가장 우월한 사회주의로 공고발전되여온 근본비결이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국가건설과 국가활동에 구현하였기에 우리의 사회주의는 인민을 하늘처럼 내세우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 주체성과 민족성이 강한 사회주의의 위력으로 그 어떤 대적도 물리치고 온갖 난관과 시련도 뚫고나가는 불패의 사회주의로 되였다.


원래 사회주의의 불패성은 인민대중속에 깊이 뿌리박는데 있다. 그것은 바로 인민대중이 사회력사의 주체이고 사회주의의 기초는 다름아닌 인민이기때문이다.


우리의 사회주의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좌우명으로 삼으신 이민위천의 사상을 구현하여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을 최상의 높이에서 보장해주고있다.


우리의 사회주의는 로선과 정책을 인민의 의사와 요구를 반영하여 세우고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관철해나가고있으며 인민들의 복리증진을 당과 국가활동의 최고원칙으로 내세우고 모든것을 인민이란 말과 결부하여 부르고있으며 인민들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게 하고있다.


뿐만아니라 우리의 사회주의는 당과 수령은 인민을 끝없이 사랑하고 보살펴주며 인민들은 당과 수령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높이 받드는 혁명적동지애의 관계, 끊을수 없는 혈연적관계를 더욱 공고발전시켜 온 사회가 서로 돕고 이끄는 화목한 하나의 대가정을 이루게 하고있다.


우리의 일심단결은 사회주의제도의 공고성과 사회적안정의 근본담보이고 사회주의조국의 불패의 위력의 무한대한 원천이며 혁명의 승리적전진과 부강조국건설의 강위력한 추동력이다.


주체사상은 우리의 사회주의가 주체성과 민족성이 강한 사회주의로 되게 하는 근본요인이다.


사회주의의 불패성은 주체성과 민족성을 어떻게 발양시키는가 하는데 달려있다.


주체성과 민족성을 지키고 구현하는것은 주체사상이 밝힌 혁명과 건설의 원칙적요구이다. 사람중심의 세계관인 주체사상은 숭고한 애민의 사상인 동시에 참다운 애국애족의 사상이며 세계의 자주화위업을 힘있게 전진시켜나갈수 있는 길을 밝힌 우리 시대의 위대한 혁명사상이다.


주체사상은 나라와 민족이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기본단위로 되며 인민대중이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가자면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확고히 고수해야 한다는것을 밝혔다.


주체사상은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민족들의 발전과정은 한 민족이 다른 민족에게 동화되거나 병합되는것이 아니라 매개 민족들이 문명하고 힘있는 민족으로 발전하며 자기의 고유한 생활과 력사를 자유롭게 창조해나가면서 완전한 평등과 자원성의 원칙에서 민족들사이의 협조와 련계를 끊임없이 확대발전시켜나가는 과정으로 된다는것을 과학적으로 론증하였다.


주체사상은 사회주의위업의 자주적본성과 그 수행의 사회력사적조건을 해명한데 기초하여 주체성과 민족성을 지키는것을 사회주의건설의 전행정에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근본원칙으로 내세웠다.


주체사상에 의하여 비로소 사회주의와 민족이 하나의 운명으로 결합되게 되였으며 사회주의건설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나라와 민족이 끝없이 륭성번영해나갈수 있는 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 (계속)


 

김일성종합대학 한은경




관련기사

[연재] 주체사상은 우리 사회주의의 생명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