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바다 > 새 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새 소식

북녘 | 웃음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23-05-22 09:35 댓글0건

본문

웃음바다

편집국

 

[조선의 오늘]이 22일 “웃음바다”라는 기사를 통하여 평양의 새 거리들, 농촌의 현대식마을들, 그림같은 탁아소와 고아원들, 야영소, 소년궁전 등에서 지위나 돈의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누구나 다함꼐 나라의 혜택을 누리며 함께 웃는 인민들의 행복한 모습을 전하였다.

 

기사는 인민들의 웃음소리에 국력이 강한가 약한가를 결정되는 것이기에 북은 인민들의 웃음에서 국력의 본질을 찾으며 나라는 인민들의 크고 밝은 웃음을 지키고 꽃피워주려고 인민과 숨결을 같이하시고 고락을 함께 한다고 하였다. 

 

전문을 소개한다.

 

웃음바다​

 

며칠전 부서에서는 양덕온천문화휴양지에 료양갔던 박동무가 돌아와 한바탕 웃음판이 펼쳐졌다.

그의 이야기를 듣노라니 사람들의 밝은 모습이 눈앞에 선히 안겨오는것만 같았다.

물고기온천욕조에서 좋아라 깔깔 웃던 아이들, 닭알삶는 터에서 온천닭알의 독특한 맛을 느끼며 기쁨에 넘쳐있던 녀인들, …

나의 생각은 깊었다.

웃어도 누구나 다 같이 웃고 문명을 누려도 온 나라 인민이 함께 향유하는 이처럼 아름답고 긍지로운 생활을 그 어디에서 찾아볼수 있겠는가. 황금만능의 휴양지는 돈만 있으면 누구나 꾸릴수 있으나 아무리 억만금을 뿌린다 해도 그 휴양지에 인민의 웃음꽃만은 피울수 없다.

박동무의 목소리가 사람들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주었다.

《양덕온천문화휴양지는 정말이지 어머니 우리 당의 하늘같은 인민사랑이 낳은 웃음바다입니다.》

과연 세상 그 어디에 천만금을 들여 인민의 웃음바다를 펼쳐놓았다는 이야기가 있는가.

웃음과 천만금,

이 나라 방방곡곡에서 울리는 인민의 행복넘친 웃음소리가 들려온다.

 


 


 


 

수도에 일떠선 사회주의번화가 인민의 새 거리, 이 나라 농촌들에 일떠선 사회주의선경마을들, 현대문명이 응축된 사회주의산간문화도시, 중평과 련포의 온실바다에 펼쳐진 남새풍년…

이 모든 실체들과 더불어 인민의 웃음은 또 얼마나 밝았던가.

어찌 이뿐이랴.

탁아소와 유치원, 학교들, 원아들의 보금자리인 애육원과 육아원, 초등학원과 중등학원들, 야영소들과 소년궁전들마다에 우리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끝없이 울려퍼지고있다.

 


 


 

정녕 인민의 웃음에는 인민의 리익과 편의가 최우선, 절대시되는 우리 당의 요구와 기준이 그대로 어려있고 사회주의 우리 제도의 절대적우월성이 응축되여있다.

숭엄히 어려온다.

인민들이 얼마나 밝게 웃는가, 인민들의 웃음소리가 얼마나 넘쳐나는가 하는데 따라 국력이 강한가 약한가 하는것이 결정된다!

그 어느 력사, 어느 시대에 이런 정의가 내려진적 있었던가.

인민들의 웃음에서 국력의 본질을 찾으시는 위대한분이시기에 우리의 원수님께서는 그 어디를 가시여도 인민들이 좋아하는가, 인민들이 편리해하는가부터 알아보신다. 그 웃음을 지키고 꽃피워주시려 인민과 숨결을 같이하시고 고락을 함께 나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그렇다.

인민의 웃음바다, 이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펼치시는 기슭이 없는 정과 사랑의 바다이거니 그 사랑의 바다에 안겨사는 우리 인민처럼 행복한 인민이 또 어데 있으랴 하는 생각으로 나의 마음은 뜨겁게 젖어들었다.

그리고 읽었다.

그 끝간데 없는 바다에 실려 물결쳐가는 인민의 행복을.

리철룡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The Ureuk Symphony\\orchestra]Searching for The Breath of N…
5.18 제43주년, 전진하는 오월 LA문화제
[도서연재] 나와 주체사상과의 대화 (2)
Genuine Spring Is Coming to Arab World: International Affair…
Korean Peninsula Does Not Welcome European Gentlemen Incitin…
Japan's Military Collusion with NATO under Fire
[도서연재] 나와 주체사상과의 대화 (1)
최근게시물
[KCTV 조선중앙텔레비죤 보도] 6월 8일 (목)
[연재]주체사상은 우리 사회주의의 생명 (3)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병기창
세계음악사에 없는 화선악기
[글과 동영상]정당한 요구가 불법이 되는 것 투쟁으로 막는다
개간사업으로 넓어지는 조국의 대지
하나같이 밝고 맑은 북녘 어린이들 모습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해사감독국 대변인담화
[조선중앙통신사 상보] 사회주의농촌진흥에서 실제적인 변혁을 안아온 자랑찬 성과
사회주의적 애국주의
[로작] 소년단원들은 사회주의조국의 참된 아들딸, 소년혁명가가 되자
[사진으로 보는 노동신문] 6월 8일(목)
Copyright ⓒ 2000-2023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