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의애국자, 진정한 인민의 령도자 > 새 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새 소식

국제 | 절세의애국자, 진정한 인민의 령도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22-12-17 13:29 댓글0건

본문

 

절세의애국자, 진정한 인민의 령도자

여러 나라에서 토론회, 강연회 진행

 

위대한령도자김정일동지의서거 11돐에 즈음하여 로씨야, 핀란드, 방글라데슈, 우간다에서 토론회, 강연회가 진행되였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정계, 사회계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로씨야의 전로로병사회단체 전투적우의연해변강지부 인사들은 토론회에서 나라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 인류자주위업실현을 위하여 모든것을 바치신 김정일동지의업적은 실로 위대하다, 위인의업적은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될것이다, 조선로동당의 투철한 반제자주적립장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제국주의와 맞서 싸우는 조선인민의 투쟁에 굳은 련대성을 보낸다고 말하였다.

경애하는김정은동지의불후의 고전적로작 김정일애국주의를구현하여 부강조국건설을 다그치자에 대한 연구토론회에서 핀란드공산주의자동맹 국제비서는 이렇게 격찬하였다.

김정일동지는조국과 인민을 무한히 사랑하시고 생애의 마지막나날에도 위민헌신의 길을 걸으신 절세의애국자, 진정한 인민의 령도자이시다.

그이께서는한평생을 바쳐 사회주의조선을 수호하고 빛내이시였다.

조선에서 이룩된 세기적인 변혁들은 사생결단의 의지로 험난한 선군장정의 길을 이어가시며 강국건설의 만년초석을 마련해주신 그이의숭고한 애국주의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사회주의조선과 조선인민에 대한 가장 뜨겁고 열렬한 사랑이며 김정일동지께서인민들에게 물려주신 귀중한 정신적유산이고 원동력이다.

방글라데슈주체사상연구소 마이멘싱지부 위원장을비롯한 토론자들은 각국의 저명한 인사들이 위대한장군님을비범한 사상리론가, 걸출한정치가, 인류에게 복무하시기 위하여 지구상에 내려오신분, 수세기에 한번밖에 탄생하지 못하는 희세의 성인, 사회주의수호자로 칭송한 사실을 언급하였다.

그들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전면적인 해답을 주시고 우리 공화국을 자주의 성새, 사회주의보루로 전변시키신 어버이장군님의불멸의 업적을 찬양하였다.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 주체사상연구 우간다전국위원회, 우간다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인사들은 조선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신김정일각하는세인이 공인하는 불세출의 위인, 탁월한정치원로이시며 그이의혁명사상이 있기에 사회주의위업, 인류자주위업의 승리적전진이 담보되고있다고 하면서 세계인민들이 위인의사상리론에 대한 연구보급을 심화시키고있는데 대하여 토론하였다.

그들은 주체사상이야말로 자주시대의 불변의 지도사상, 지도리념이다, 인류는 사회주의조선을 경탄과 선망의 눈길로 바라보며 자주성실현의 길로 줄기차게 나가고있다고 강조하였다.

로씨야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 방글라데슈인민련맹 위원장은강연회들에서 주체사상을 종합체계화하시여 로동계급의 혁명사상발전에 거대한 공헌을 하시고 사회주의수호전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장군님의세계사적공적을 격찬하였다.

그들은 위대한장군님께서지니신 행복관에 대해 언급하고 김정일각하께서는인민들이 잘살고 기뻐하면 더이상 바랄것이 없다는 일념으로 그 어떤 험한 길도 고생도 마다하지 않으시였다, 그이께서는늘어나는 인민의 재부에서 더없는 보람과 락을 찾으시였다, 조선의 곳곳에 일떠선 창조물들에는 그이의헌신의 자욱이 력력히 아로새겨져있다고 토로하였다.

한편 위대한장군님의업적토론회가 그이의서거 11돐에 즈음하여 쏘련공산당에서 진행되였다.

중앙위원회 제1비서는 김정일동지는만민이 우러러 경모하는 위인중의위인이시다, 그이의서거는 인류에게 있어서 실로 커다란 상실이였다, 김정일시대에조선은 복잡다단한 국제정치정세속에서도 사회주의기치를 굳건히 고수하였다고 언급하였다.

오늘 세상사람들은 그토록 짧은 기간에 조선의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신 김정은동지의령도력에 누구나 다 감탄하고있다고 하면서 그는 령도자의두리에 굳게 뭉친 조선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