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나라에 일고 있는 메기양어열풍 > 북녘 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회는 동포들의 북에 대한 이해와 판단을 돕고자 북녘 매체들의 글을 "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이 글들이 본회의 입장을 대신하는 것은 아님을 공지합니다 

북녘 소식

북녘 | 온 나라에 일고 있는 메기양어열풍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국 작성일17-03-31 09:05 댓글0건

본문

온 나라에 일고 있는 메기양어열

편집국

   

류경 사이트가 북에서 더욱 세차게 일어나고 있는 메기양어열풍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조선에서 메기양어열풍이 더욱 세차게 일어나고있다.

 

그것은 최근년간 도처에 메기공장과 메기양어장들이 훌륭히 일떠선것을 보고서도 잘 알수 있다.

 

삼천메기공장이 세계적수준의 대규모양어기지로 전변되여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더 잘 이바지하게 되였다.

 

나라의 소문난 온천지대인 황해남도 삼천군에 꾸려진 메기공장의 16개 큰 메기못들에는 수많은 메기가 욱실거리고있다.

 

공장에는 통합생산체계가 확립되여 실내 및 야외못들의 물온도, 산소량 등을 실시간 측정조정하고 메기들의 생육상태에 맞게 물공급과 먹이량을 자동조절할수 있게 되여있다.

 

양어의 과학화, 집약화, 공업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평양메기공장에서는 생산의 과학화수준을 끊임없이 높여나가고있다.

 

자강도에서는 시, 군마다에 1 000㎡의 온실식메기양어장들을, 함경남도 허천군에서는 6만㎡나 되는 넓은 부지의 메기양어장을, 평안남도 덕천시와 신양군의 여러 단위들에서는 메기양어장들을 꾸려놓고 그 덕을 보고있다.

 

각지에서 메기양어가 군중적운동으로 적극 벌어지고있는 속에 메기생산능력을 과학적으로 정하고 현대화된 공장을 일떠세우기 위한 사업들도 추진되고있다. 평안남도에서는 건축공사가 마감단계에 이르렀고 함경남도에서도 메기공장건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있다.

 

이와 함께 양어설비의 국산화실현을 적극 다그치고있다.

 

조선의 그 어느곳에서나 메기양어사업이 적극 추진되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조선로동당의 양어정책의 정당성을 실증해주고있다.

 

 

 

[이 게시물은 편집국님에 의해 2017-03-31 09:05:45 새 소식에서 복사 됨]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게시물
엘에이 동포들 비 속에서 95회 윤석열퇴진 침묵시위
미주동포들 태양절경축행사를 개최, 서로의 우애와 정을 돈독히 하다
대미추종은 제 목에 올가미를 거는 행위 강조
미국의 51번째 주 대한민국의 점령, 평정, 수복, 편입
주체기원의 탄생
[사진으로 보는 로동신문] 3월 24일(일)
[화첩] 위대한 전환과 변혁의 해 2023
최근게시물
제33차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에 참가한 여러 나라 예술인들의 공연 련일 진행
모든 문제해결의 열쇠는 자주쟁취
개천시 보부농장과 은정축산농장에서도 새집들이로 기쁨 넘쳐
온 나라 아이들에게 새 교복을 해입히는 것은 조선의 일관한 정책, 영원한 국책 강조
정권 타도인가? 국정 동반자인가? 그 기로에 섰다 ㅡ추진되고 있는 이른바 영수회담에 대해
조선로동당은 인민의 숙원을 정책에 담고 완벽하게 실현해나가는 위대한 당 강조
미국과 서방의 이중기준은 강권, 전횡의 노골적 표현이다
강에서 바다까지
주체의 사상론은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절대불변의 혁명령도원칙, 정치철학
평양제약공장의 경험, 《생산자들의 정신력이자 과학기술의 힘》
[연재] 심층분석 - 미국의 자유민주주의 바로알기 - 25편 미국 자유민주주의, WARmerica의 운명 …
[사진으로 보는 로동신문] 4월 22일 (월)
Copyright ⓒ 2000-2024 KANCC(Korean American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webmaster@kancc.org